허리는 우리 몸의 중심, 통증이 반복되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요추 염좌 등 다양한 허리 질환을 바로잡아드립니다.
허리디스크
"이상하게 다리가 저려요."
✔ 오래 앉아서 일을하거나 운전을 오래해요. ✔ 허리 통증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요. ✔ 허리부터 다리까지 저리고 아파요. ✔ 다리가 시리거나 이상한 느낌이 들어요. ✔ 기침하거나 재채기하면 통증이 느껴져요. ✔ 다리에 힘이 빠져요. ✔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증상이 심해요.
근본부터 바로잡는 허리디스크
오래 앉아있으면 허리에 많은 부담이 됩니다. 미리 예방이 된다면 좋겠지만 이미 증상이 나타났다면, 추나치료로 척추를 바로잡고, 약침치료로 근육과 인대를 강화합니다. 또한 한약치료를 통해 염증제거와 디스크 재흡수를 도와 근본부터 바로잡아드립니다.
✔ 병원에서 시술은 잘 됬다는데, 증상은 여전해요. ✔ 수술 후 호전되는듯 하다 다시 증상이 나타났어요. ✔ 수술하고 나면 괜찮아질 줄 알았는데... 너무 힘들어요. ✔ 수술하고 조금 무리를 하긴 했어요. ✔ 나사를 좀 많이 사용했다고 했어요.
척추 수술 후 통증
수술 후 적절한 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가동성이 떨어진 척추관절들에 의해 신경주변조직이 유착되거나, 디스크가 다른 부위로 돌출하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아닌데 수술을 했다면, 당연히 수술 후에도 증상이 그대로 남습니다. 척추가 구조적으로 불안정한데 신경감압술만 진행했거나, 불필요하게 나사 등을 삽입하여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해친 경우 등 잘못된 수술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허리가 아파요. ✔ 다리가 저리거나 감각이 둔해요. ✔ 다리에 힘이 빠져요. ✔ 디스크, 협착증, 이상근증후군에서 동반될 수 있어요.
악화되지 않게
좌골신경통은 4주이내 자연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30% 정도는 1년 이상 지속적인 통증을 경험해요. 회복되지 않는 경우에 일부환자는 증상이 악화되어 말총증후군이나 신경뿌리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서, 자연회복을 기다리기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